딤섬

딤섬 스토리
Dim Sum Story

딤섬(點心)이란 ‘마음을 어루만지다’는 뜻으로 ‘요기를 달래는 간단한 식사’를 의미합니다. ‘딤섬’이라 하는 독특한 식(食)문화는 중국 남부 광동 지방에서 시작된 것으로 현재 중국의 주요한 식(食)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딤섬과 차를 함께 즐기는 ‘얌차’는 딤섬과 차 문화가 발달된 중화권에서 유래된 다과 문화로, 오후 시간대에 다양한 딤섬과 음료를 함께 즐기며 여유롭게 대화 시간을 갖는 문화를 일컫습니다. 육류, 해산물, 채소를 비롯하여 디저트, 과일 등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찌거나 튀기고 구워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되어 작은 딤섬 바스켓이나 접시에 담겨 소량 제공됩니다.

크리스탈 제이드 광동식 매장인 소공점, 상암점, 파주점, 의정부점에 판매되는 딤섬 메뉴로 쇼마이, 새우교자 등 매장에 따라 최대 18종류의 딤섬을 판매하고 있으며 상해식 매장인 무역점, 압구정점, 파미에 스테이션점, 찌앙난점에서는 소롱포 등을 포함하여 최대 10종의 딤섬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딤섬 스토리
소롱포 스토리
Xiao Long Bao Story

소롱포(Xiao Long Bao)는 중국 북송 왕조 시대부터 유래된 음식으로 작고 정교한 모양과 섬세한 맛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소롱(Xiao Long)이라 불리는 작은 대나무 바구니에 쪄서 나오는 만두(Bao) 라 하여 ‘소롱포’라 일컬어 집니다.

크리스탈 제이드의 소롱포는 얇고 쫀득한 만두피에 20개 이상의 주름을 잡아 담백하고 풍부한 육즙을 고스란히 유지시켜 주며, 주방장의 엄격한 관리 아래 주문 즉시 제조하여 제공합니다.

menu_dimsum_image_story_2
매장-파미에스테이션점-상해식-요리